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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빌더 팁&트릭
C++Builder Programming Tip&Tricks
[880] 3점의 각도 값을 계산하는 함수
김시환 [godson2] 14155 읽음    2009-03-27 10:14
#define PI 3.141592

double __fastcall Meas_Angle(TPoint P1, TPoint P2, TPoint P3)
{
    double a,b,c ;
    double Angle, temp ;

    a = sqrt(pow(P1.x - P3.x, 2) + pow(P1.y - P3.y, 2));
    b = sqrt(pow(P1.x - P2.x, 2) + pow(P1.y - P2.y, 2));
    c = sqrt(pow(P2.x - P3.x, 2) + pow(P2.y - P3.y, 2));

    temp = (pow(b,2) + pow(c,2) - pow(a,2)) / (2*b*c) ;

    Angle = acos(temp) ;
    Angle = Angle * (180 / PI) ;

    return Angle ;
}
김태선 [cppbuilder]   2009-03-27 14:37 X
좋은 자료네요. P2가 기준이 되는 각이군요.

수학적인 계산을 요하는 루틴은 때때로 머리가 좀 아픈 경향이 있죠.
그래서 그냥 답을 산출하는 루틴을 보면 ^_^ 되네요.
용맨소녀 [doyongid]   2009-03-31 11:33 X
오오.. 좋은 자료네요.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구현하는지 궁금했는데..

근데, 모바일은 수학함수도 지원한하고 정수형 변수만 되는데, 다시 원점이네요..ㅡ.ㅡ sqrt()구현이 골치군요.. 방법은 무슨 루프돌면서 계산하는 방식을 여기서 찾긴 했는데, 좀 더 고차원적인 방법은 없을지요.. 테이블로 박으려니 메모리 많이 먹을 것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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