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헤드라인 뉴스
[222] Open Letter to the Borland C++ Developer Community
박지훈.임프 [cbuilder] 5552 읽음    2003-11-03 01:56
볼랜드 C++ 및 모바일 사업부서 담당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J. P. 르블랑(J.P. LeBlanc)이 볼랜드 C++ 개발자 커뮤니티의 회원들에게 볼랜드의 최신 C++ 개발툴인 C++BuilderX로의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한다.

C++BuilderX의 핵심 기능들

볼랜드는 지난 2년간의 노력의 결과 완전히 새로워진 C++ 제품인 C++BuilderX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첫 버전의 발표로 볼랜드는 C/C++ 개발자들에게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C 및 C++ 개발자들에게 적응시키는 제품으로 전체 C++ 개발자들에게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현 시점의 업계 트렌드와 볼랜드의 제품 비전에 따라, 이 신제품은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 멀티플랫폼 통합 개발환경
전체 C++ 시장에 통용되도록 하기 위해 볼랜드는 유닉스, 리눅스, 윈도우 워크스테이션 등 다양한 개발 플랫폼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이를 위해 볼랜드는 JBuilder 제품군의 기반이기도 한 볼랜드 프라임타임(Primetime) IDE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완전히 새로운 C++ IDE를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서로 다른 플랫폼들 사이에서 각 기능들의 모양과 사용법을 동일하게 해주며, 크로스플랫폼 C++ 프로젝트를 위한 마이그레이션 기간을 최소화하도록 하여 볼랜드의 크로스플랫폼 지원을 더욱 강화해줄 것입니다. 고객들은 기존의 광범위한 서드파티 솔루션들을 프라임타임 IDE에 통합시키는 잘 정의되고 검증된 인터페이스로 안정적인 IDE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다양한 툴체인 지원 - 컴파일러 독립적
전체 C++ 시장을 위한 솔루션으로 만들기 위해 볼랜드는 다양한 컴파일 툴체인(컴파일을 위해 필요한 툴들의 집합)을 지원하는 IDE를 제공합니다. C++BuilderX를 이용하면 개발자는 자신의 특정 프로젝트에 적합한 컴파일러, 디버거, 링커 등 컴파일 환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크로스플랫폼 개발자들과 특정 플랫폼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을 하는 개발자에게 특히 매력적인 특징입니다. 이 제품은 볼랜드(bcc32 및 bccx),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C++ 7.1(cl), 윈도우 환경의 인텔 X86 및 IA64, 리눅스(icc) 및 MingW(gcc) 등 다양한 주요 컴파일 툴체인들을 탑재하게 될 것입니다. 덧붙여서, 메트로웍스 코드워리어나 썬 포르테 C++ 등 여러 다른 컴파일러들도 미리 설정되어 설치되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C++BuilderX는 이외의 컴파일 툴체인들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쉬운 설정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으로, 개발자들은 코드를 다른 컴파일러로 마이그레이션할 필요 없이 가장 최신의 툴로 자신의 코드를 유지할 수 있께 됩니다.

3. ALM(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툴들이 통합
볼랜드는 요구 관리 툴인 칼리버, 소스 코드 관리 툴인 스타팀, 양방향 모델링 툴인 투게더 C++BuilderX 에디션 등을 통합하여 개발 라이프사이클의 전 단계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볼랜드 툴들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잘 알려진 타사의 툴들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프라임타임 오픈 툴스 API를 통해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C++BuilderX의 엔터프라이즈 이상의 에디션에 함께 번들되는 인텔 VTune 퍼포먼스 애널라이저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이런 기능들은 볼랜드의 ALM 전략에 따라 볼랜드의 첫번째 C++ 스튜디오 제품이며 ALM 제품인 엔터프라이즈 스튜디오 포 C++에서 통합되어 있습니다.

4. 새로운 순수 C++ RAD 비주얼 디자인 환경
개발자들이 세련된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하려는 우리의 노력의 일환으로, ++BuilderX는 표준 C++ 멀티플랫폼 프레임워크인 wx 프레임워크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며 새 비주얼 개발환경에 통합시켰습니다. 새로운 프레임워크와 비주얼 디자이너는 엔터프라이즈에서 모바일 플랫폼까지 동등하게 개발을 지원합니다. 비주얼 디자이너는 자바로 구현되었으며 여러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프레임워크와 디자인 환경 모두 개발자와 서드파티 업체에서 확장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5. 주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
개발자들이 최신의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C++BuilderX는 심비언 OS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특히 C++BuilderX는 노키아 시리즈 60 디바이스와 기타 주요 터미널 벤더들의 최신 SDK들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심비언 지원으로부터 시작하여, 앞으로 e리눅스, 팜(최근 발표), WinCE 기반 플랫폼 등 광범위한 모바일 디바이스 플랫폼들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C++BuilderX의 모바일 확장은 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트 개발, 로컬 에뮬레이터에서의 검증, 그리고 배포 및 원격 디버그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품 라인의 장기 전략

볼랜드는 앞으로의 모든 C++ 제품들을 이 새로운 C++BuilderX IDE에 통합시키려고 합니다. C++BuilderX는 다양한 프레임워크와 컴파일 툴체인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있기 때문에 기존의 고객들은 현재의 애플리케이션을 개선시킬 수 있는 몇가지 선택방법을 갖게 됩니다. 이 선택방법들은 모두 완벽한 RAD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플랫폼 전략에 따라, 여러분은 여러분의 현재까지의 투자를 위한 두가지 장기 마이그레이션 전략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1. 크로스플랫폼/네이티브 C++ 애플리케이션
이런 타입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는 현재의 애플리케이션을 wx 프레임워크로 마이그레이션하기를 강력하게 권합니다. 개발자들에게 크로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wx 프레임워크의 풀 버전을 C++BuilderX에 포함된 프리뷰 기술의 일부로 제공합니다. 현재로서는 한정된 컴포넌트들만이 비주얼 폼 디자이너에 통합되었지만, 차후 버전에서 wx에 대한 지원을 계속 늘려나갈 것입니다.

볼랜드는 VCL의 엔터프라이즈 특징들을 이용하여 wx 프레임워크를 확장하였으므로, 개발자들은 진정한 크로스플랫폼 C++ 프레임워크의 장점들을 이용하면서도 양쪽 프레임워크 사이의 API 호환성까지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 특별한 마이그레이션 전략은 크로스플랫폼 C++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CLX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카일릭스 C++ 개발자들에게도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2. 윈도우 C++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플랫폼만을 위한 C++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포할 경우에는, 볼랜드는 개발자들에게 매니지드 C++을 이용하여 .NET 프레임워크용으로 개발할 것을 권합니다. 볼랜드는 C++ 컴파일러에 매니지드 확장을 추가하고 VCL for .NET에 대한 지원을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방법을 지원합니다. 이 방식은 VCL을 사용하고 있는 현재의 C++Builder 6 개발자들이 더 적은 노력으로 자신의 애플리케이션들을 .NET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의견을 기다립니다

우리는 이 신제품이 귀중한 C++ 고객인 여러분의 C++ 요구사항들과 잘 맞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여러분을 볼랜드 C++ 개발자로 모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볼드는 개발자들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고 더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더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새로운 C++BuilderX 제품은 C++ 개발자들에 대한 우리의 오랜 약속을 지켜줄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VCL 기술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앞으로 수주 내에 후속 오픈 레터를 통해 C++BuilderX에서의 네이티브 VCL 지원과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두가지 장기 전략에 대해, 우리는 우리가 어떻게 하는 것이 여러분의 투자를 지키는 최선의 방법이 될 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으며, 우리가 어떻게 여러분의 소프트웨어 개발 요구에 맞추어 나갈지에 대한 여러분의 논평과 의견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목표에 대한 식견과 여러분의 현재 및 미래의 C++ 프로젝트들에서의 요구 사항을 주저하지 마시고 QualityCentral을 이용하거나 직접 메일(cpp_open_letter@borland.com)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문: http://bdn.borland.com/article/0,1410,31277,00.html
번역: 박지훈.임프 / cbuilder@borlandforum.com
물탄찬밥 [moolbob]   2003-11-03 02:21 X
좋은내용번역 감사드립니다 임프님. 이것두 학생용 버전 나왔슴좋겠네여~
wx프레임워크 역시 많이 퍼졌슴 합니다. 보니까 MFC랑 비스무리하면서도 더나은것(MVC)같던데...

볼랜드는 앞으로의 모든 C++ 제품들을 이 새로운 C++BuilderX IDE에 통합시키려고 합니다. <-- 이게 정답이네요~~~
에보니.^0^m [mortalpain]   2003-11-03 10:50 X
결국 앞으론 이게 좋으니 이거 쓰라는 얘기네~  원츄 ^0^n
김준엽 [corba]   2003-11-03 13:42 X
전 평가판 돌릴때 암만해도 WxWindows비주얼 디자이너 안나오던데 혹시 보신 분 있나요 -_ㅡ;;;
박지훈.임프 [cbuilder]   2003-11-04 15:14 X
wxWindows와 WxWindows 디자이너는 평가판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정품에서도 별도의 시디로 되어있습니다.
김준엽 [corba]   2003-11-05 10:20 X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어찌된 영문인지 답답하고 궁금했거든요.
김진영 [hvim]   2003-11-07 18:35 X
다 좋은데 코드인사트 지원해 주세요~
전 머리가 나빠서 제가 만든 클래스 멤버들도 기억 못하는데...
그 많은 STL 멤버들은 어쩌라고...ㅠ.ㅠ

+ -
이전글:  
다음글: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