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헤드라인 뉴스
[312] 코드기어, 이클립스 기반 J빌더 2007 발표
박지훈.임프 [cbuilder] 12988 읽음    2006-12-08 03:13
2006년12월06일-- 볼랜드 소프트웨어사의 개발자 툴 그룹 사업부을 전신으로 하는 코드기어는 새로운 이클립스 기반의 제이빌더 2007(JBuilder? 2007)을 오늘 발표했다.

코드기어의 제이빌더 2007은 빠르고 확실한 자바, 오픈 소스, 웹 협업 개발을 실현하는 엔터프라이즈 통합 개발 환경(IDE)을 제공한다. 또한, Visual EJB™와 웹 서비스 GUI를 통해 개발 속도를 높이고, 통합된 협업 포털인 TeamInsight™로 오픈 소스와 상업 소프트웨어의 균형을 이루며, 오픈 소스 플러그인 관리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개발의 신뢰성을 높여준다. RAD와 팀 협업 성능으로 명성 높은 제이빌더 2007(코드명 “펠로톤(Peloton)”)은 본래의 장점을 보강하면서 이클립스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다 성공적이고 생산적인 오픈 소스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었다.

영국의 시장 조사기관인 Ovum의 볼라 로티비(Bola Rotibi) 수석 애널리스트는 “제이빌더 2007은 볼랜드 개발자 툴 그룹 사업부가 제이빌더 제품들을 통해 지금까지 구축해 온 풍부하고 포괄적인 개발 환경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이클립스 기반 제품이다. 개발자들은 이클립스의 성능을 극대화하고자 하므로, 공개 이클립스 커뮤니티를 완전 수용하면서도 강력하고 풍부한 개발과 관리 지원을 완벽하게 제공해 줄 수 있는 벤더를 찾게 마련이다. 코드기어의 제이빌더 2007은 이러한 수요로 형성된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날 소프트웨어 개발 시장의 가장 눈에 띄는 두 가지 변화는 오픈 소스가 여느 때보다 일반화된다는 것과, 개발 팀들이 세계 곳곳으로 분산되어 간다는 것이다. 오픈 소스는 “무료” 툴과 컴포넌트를 제공하며 유연성이 뛰어난 개발 환경을 만드는 반면, 관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한 프로세스의 경우 관리가 어려워 개발 비용이 늘어나고 생산성이 떨어지는 동시에 소프트웨어의 신뢰도가 저하된다. 그 뿐 아니라, 거시경제의 변화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분산되어 개발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어, 이에 따른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며, 이렇게 분산된 팀들을 관리하는 비용도 커지고 있다.

제이빌더 2007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서 상업적인 오픈 소스 플러그-인, 써드 파티 툴 및 프레임워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신뢰도를 높이는 엔터프라이즈 협업 개발 기능을 제공하여 위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한다. 코드기어의 제품 전략팀의 마이클 스윈델(Michael Swindell)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개발에 있어서 오픈 소스는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장점들을 실현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생산성 감소, 무질서, 위험 부담을 감수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한다. 하지만 제이빌더 2007은 엔터프라이즈 개발과 오픈 소스가 서로 보완관계가 될 수 있도록 하여, 기업 전체를 위한 뚜렷한 가치를 창조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클립스 파운데이션의 마이크 밀린코비치(Mike Milinkovich)이사는 “제이빌더 2007은 이클립스 플랫폼을 보완하고 그 기능을 확장하는 엔터프라이즈 개발 환경을 제공하여 기업과 개발자들이 분산된 팀 및 개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코드기어가 제이빌더의 차세대 통합 개발 환경을 구축하는 데 이클립스를 선택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제이빌더가 이클립스 에코시스템 환경에서 중요한 새 컴포넌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클립스의 활용을 위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 제작된 코드기어의 제이빌더 2007은 공개 플랫폼의 장점과 제이빌더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기능성, 편리성, 생산성 기능을 결합하였다. 특히, 협업 개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과 기업들은 여러 지역에 분산된 여러 팀들이 개발하는 복잡한 프로젝트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다음은 제이빌더 2007 제품의 주요 특성이다.

신속성 - 제이빌더 2007은 P2P, Visual EJB, 웹 서비스 GUI, Java5 Enterprise 기능을 제공하여 자바 개발 팀과 개인 개발자들의 개발 속도를 향상시킨다. 제이빌더 2007은 시각적이며 높은 생산성을 가진 혁신적인 “drag-and-drop” 환경과 엔터프라이즈 프로젝트 관리 능력을 제공하여 개발 속도와 효율성을 높인다.

균형 - 제이빌더 2007은 기업들이 여러 지역으로 분산된 팀들이 오픈 소스와 상업적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진행하는 복합적인 개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제이빌더 2007의 TeamInsight는 기업들의 소스 코드 관리, 요구사항, 버그 추적, 프로젝트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혁신적인 협업 기반의 최상의 솔루션이다. 제이빌더 2007은 효과적인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해 투게더(Together), 스타팀(StarTeam) 등의 볼랜드의 잘 알려진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제품들과 통합된다. 위의 라이프사이클 관리 제품들 역시 모두 이클립스를 기반으로 한다.

신뢰성 -믿을 수 있는 상업 솔루션 제이빌더 2007은 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신뢰성을 부여한다. 제이빌더 2007은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오픈 소스 플러그-인, 툴, 프레임워크의 모든 요소들을 수용하고 통합하며, 이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인증 및 관리 기반의 턴키 개발 솔루션 상에서 수행된다.

제이빌더 2007은 자바와 오픈 소스 자원의 가치를 전세계 개인 개발자는 물론 소규모 기업과 대기업의 개발자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개발자 그룹에 확대한다. 이미 이클립스에 익숙한 개발자들은 제이빌더 2007의 성능 조율 및 관리 기능을 포함하여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와 상업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위한 폭넓은 지원을 받게 될 것이다. 또한, 제이빌더 2007은 LiveSource Java 비주얼 소스 코드 모델링, Optimizeit™ Java Code Profiling, 소스 코드 audits와 metrics, 리팩토링과 완벽한 TeamInsight 오픈 소스 개발 및 개발 스택 기능도 포함한다.

제이빌더 2007은 개인 개발자를 위한 제이빌더 2007 Developer, 일반 기업 사용자를 위한 제이빌더 2007 Professional, 엔터프라이즈 팀을 위한 제이빌더 2007 Enterprise의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제이빌더 2007은 업그레이드와 계약 갱신을 포함해, 신규 사용자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12월 6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제이빌더 2006 사용자들은 기존 애플리케이션들을 새로운 제이빌더 2007의 이클립스 기반 통합 개발 환경으로 쉽게 마이그레이션 가능하다. 시스템 요구사항, 언어, 가격, 판매 시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ooc.co.kr에서 참고할 수 있다.

오오씨에 대하여
OOC㈜는 Borland코리아 SDO파트너이며, 분산객체 방법론과 CBD/ UML방법론, QA를 위한 Test방법론에 기반한 Architecture Design/ Application Performance Tuning분야에 대한 컨설팅과 Solution공급/ 기술지원 및 교육사업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출처 : http://www.newswire.co.kr/read_sub.php?id=209690

+ -
이전글:  
다음글: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