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bo-C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터보-C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Lua 게시판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C++ Q/A
[144] Re:SendMessage와 PostMessage?
박정민 [dontechman] 4964 읽음    2001-12-18 22:44
샬랄라 공주를 애타게 찾고있는 돈데크만입니다..헐.

SendMessage로 메시지 날리면 디버그 모드에서는 거의 모두 메시지를 잡던데요..
느낌만인지는 모르지만, 릴리즈 모드에서는 메시지 몇개가 날라가는듯..
그렇다고 PostMessage쓰면, 왠지 느려지는 느낌..
앗, 이건 아니구요..

SendMessage에서 날리는 메시지가 큐에 않 쌓이는거였습니까?
몇개 큐에서 몇개 빼먹는것이라고 알고있었는데..웅. 이거 중요한데..
SendMessage에서 보내는 메시지가 메시지 큐에 들어가지 않음 어떤 메카니즘으로
핸들러들에 반응하는지 알려주시와요..



남병철.레조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레조입니다.
:
: 윈도우 메시지를 처리하는데 있어서 SendMessage와 PostMessage를 주로 사용합니다.
: SendMessage의 경우는 윈도우 메시지 큐에 쌓이지 않기때문에 바로 반응을 하지만
: PostMessage를 사용하시면 윈도우 메시지큐에 쌓여서 작동하기때문에 윈도우 메시지가
: 처리될때 순서대로 처리될것입니다.
:
:
:
: 윤상영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 고수님들의 고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 :
: : 제가 궁금한 것은..
: : 윈도우에서도 유닉스의 메세지큐 기능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 : 즉 유닉스에는 여러개의 타스크가 하나의 메세지 큐로 데이터를 무작위로 보낼때..
: : 엉킴이 없이 순차적으로 쌓이게 되어 있읍니다..,
: : 윈도우 메세지도 그렇게 동작이 되나요??
: : 음.. 질문이 좀 그렇네요..
: :
: : 제가 통신타스크를 256개 돌리고, 서버와 통신할 수 있는 하나의 타스크를 돌리고 있읍니다..
: : 그래서 256개의 통신타스크와 1개의 서버통신타스크를 메세지 큐 방식으로 연결할려고 하고 있읍니다..
: : 각 통신 타스크마다 데이터 전송시 윈도우 유저 메세지를 발생 시키고, 서버통신 타스크는 데이터를 차례로 누적시켜 서버와 통신할 수 있을까요??
: : 통신 타스크에서는 무작위로 데이터가 발생합니다..
: :
: : 지루한 질문 끝가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그럼 고견을 기다리겠읍니다..
: : 좋은 하루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141 메세지큐에 관한 질문.. 윤상영 3764 2001/12/17
143     Re:메세지큐에 관한 질문.. 남병철.레조 4015 2001/12/18
144         Re:SendMessage와 PostMessage? 박정민 4964 2001/12/18
145             Re:Re:SendMessage와 PostMessage? 남병철.레조 7253 2001/12/19
146                 Re:Re:Re:SendMessage와 PostMessage?-- 감사드립니다.. 윤상영 3944 2001/12/19
147                     Re:Re:Re:Re:SendMessage와 PostMessage?-- 감사드립니다.. 김경열 5497 2001/12/19
150                         Re:Re:Re:Re:Re:SendMessage와 PostMessage?-- 감사드립니다.. 윤상영 4116 2001/12/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