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387] 델파이 & 빌더 (??)
lezo [] 5500 읽음    2001-02-25 14:49
음.. 델파이, 빌더의 차이라.. ^^;
저도 자로 잰듯 쫘아악~ 긋지 못하겠지만 그냥 느끼기에.. --;
델파이는 대부분 캐스팅에서 아주 유연성이 큰것 같습니다.
같은 *.ocx(ActiveX)라 하더라도 델파이에서는 스트링을 사용할때
그냥 메소드("문자열"); 이런식으로 하면 알아서 맞게 캐스팅 되지만
빌더로 ActiveX를 임포트하면 메소드("문자열")식의 모호(?)한 대응
으로는 작동이 안되더군요..
특히 스트링에 대해서 어떤형식이냐에따라 적용이 안되기도 합니다.
char*형이나 WideString등이 호환 안되던 예입니다.
물론 캐스팅구문을써서 (WideString)"문자열" 식으로 캐스팅하면 되지만
델파이처럼 그냥 알아서(?)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럼 빌더를 하려면(?) 최소한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작하시길.. ^^;;
기본 화면은 비주얼한데 파고 들수록 C/C++의 강력함이자 복잡함이
드러나기에 시작에서 고수준의 사용까지 즐거움(?)이 함께할 겁니다.

음.. 한마디로 말하자면 좋습니다~ ^__^;;;;
일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때 위처럼 사소한데 신경쓰기 싫으시면
델파이로 하는것이 생산성이 높고..
좀 명확한걸 좋아하신다면 빌더거 훨씬 좋습니다.
또 깊이는 운영체제를 만들 수 있는 C/C++을 사용했기에 입증이 되었공.. --;;

아쉬운점이라면..
국내에는 빌더 자료가 너무 부족하고 특히 빌더를 전문적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너무 부족한것입니다.

그래서 이곳을 좋아합니다.
거의 빌더 불모지(?)인 한국에 몇안되는 오아시스이기에..
사실 이렇게 운영하는게 쉽지 않는데 관리자님은 분명 빌더에 애착이 많으신것
같습니다.(사실 생각은 해봤지만 이렇게 만들어 놓는건 아직 힘들어서.. ^^;;)

글이 제목과 점점 달라지니 이만 적죠.. ㅡ.ㅡ;;

+ -

관련 글 리스트
387 델파이 & 빌더 (??) lezo 5500 2001/02/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